본문 바로가기

2018/05

(3)
Oracle Developer MeetUp 6th 참가 후기 작년에 오라클 본사에서 한국으로 예산 지원을 결정한 뒤에 매달 주말에 한국오라클에서는 MeetUP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라클 개발자 미트업 행사가 이번에 6번째 행사 였는데 , 저는 계속 일이 있어서 사실상 함께 하지 못하다가 김태완부장님이 강연하신다고 하시길래, 인사차 방문했습니다. ㅎㅎ 한국 오라클이 해당 주에 전면 파업을 선언했기에 해당 행사가 진행될지 불투명하다고 생각했는데 , 오라클의 직원 분들께서 이 행사는 회사일이 아니다...라고 생각하시고 완전 열일(?)을 해 주셨어요. 엘리베이터 앞에 현수막이 있었네요.. : -) 이번 행사에서 첫번째 세션을 맡은 카카오의 고승범님..(최근에 카프카 책도 내셨지요.) 여러 사례와 시행착오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 주셔서 정확히 알지는 못했던 카..
오라클 OCI 클라우드 환경하에서의 버추얼박스 구동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요즘은 어쩌다 보니 , 블록체인을 하고 있네요...-_-; 암튼, 오늘은 오라클 클라우드 OCI 환경에서 VM 인스턴스 안에 버추얼박스를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실 클라우드 업체가 제공하는 VM에서 중첩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오라클 클라우드의 라벨로 클라우드가 유일했고 , 2017년 중순경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애저에서의 하이퍼V 중첩 가상화 기술을 소개 하였습니다. 그런데 , 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 환경에서도 VM인스턴스를 생성하고 Oracle Linux 7 에서 KVM 을 만들거나 VirtualBox VM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OCI 에서 NestedVM을 지원하게 된 것이죠.만약에 BM 인스..
오라클 버출얼박스 5.2.12 출시 [ 2018-05-29]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요즘은 하루하루 어찌 사는지 모르게 시간이 막~~ 흘러 갑니다..@@ 본의 아니게 요즘 집에서 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내에 위치한 차세대 융합 기술원으로 강의를 나가는데 , 구리가 집인 저에게 너무 먼~~~ 여정이라...ㅠㅠ 하루하루 피곤에 쩔어(?) 있네요. 암튼...각설하고 오늘 부터 며칠간은 폭풍으로 미처 정리 못한 포스팅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그중에 첫번째 버추얼박스 5.2.12 버전의 릴리즈 정보를 소개 할까 합니다. 버추얼박스 이전 버전에서 생긴 문제를 수정하여 5.2.12 버전은 정상 릴리즈 되었는데 , 현지 시간 5.10일 , 한국시간으로 5.11일에 발표 되었습니다... ㅜㅜ 너무 늦은 소식이지만, 그래도 꿋꿋하게 해당 내용 정리 하겠습니다...@@ 1.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