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해킹 보안

보다 안전한 프라이버시를 위한 무료 VPN - ProXPN

김재벌입니다..

요즘 갑자기 포스팅이 좀 많아 졌죠? ^^;

또 먹고 살기 힘들어지기 전에....찾아 놓은 자료 ...방치 되기 전에 ... 공부한것 까먹기 전에 열심히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소개할 제품(?) 또는 서비스는 VPN 서비스 입니다.

통상적으로 G to G 또는 Site-to-Site VPN 이라 불리우는 거창한 VPN 이 아니고 , 개인 컴퓨터에 간단히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VPN 입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목적으로 하거나 , 공개된 네트워크....이를 테면 커피숍 같은 곳에서 안전한 통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VPN은 대부분 유료입니다....적게는 몇달러 부터 수십달러까지 비용이 발생됩니다.

그런데 , 지금부터 소개할 ProXPN은 유료와 무료로 나뉘어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의 경우는 IP가 미국으로만 한정되고 ,  속도 제한이 있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일반적인 프록시에 비해서는 빠르고 , 웹 정도 서핑하는데 너무 느려서 힘들 정도는 아닙니다.
E-mail 계정을 등록만 하면 인증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첨부해 두었으니, 해당 사이트에서 받기 번거로우신 분들께서 다운 받아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http://www.proxpn.com  이며 , http://www.proxpn.com/download.php 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은 다운 받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실행파일 형태입니다.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며 , 설치와 관련된 정보는  http://www.proxpn.com/download.php 에서 화면과 함께 제공하고 있으므로 보다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생성된 계정정보 ( E-mail 과 비밀번호 )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적색에서 녹색으로 변경되고 , 현재 연결상태를 표시하게 됩니다.




이제 안전한 웹 서핑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커피숍이나, 공개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세션하이재킹과 같은 위협에서 보다 안전한 웹 서핑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꽤나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by 김재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