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재벌의 수다떨기

국내 신개념의 보안 매체...데일리시큐


국내에서 가장 보안 중심의 매체...보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알만한 사이트..

바로 보안 뉴스 (http://www.boannews.com )입니다.  

IT보안은 물론 각종 물리보안에 ISEC 이라는 거창한 대외적인 행사 , 그리고, 아쉽게 작년에 폐간된 정보보호 21이라는 보안 전문 잡지를 출간했던 인포더의 계열 사이트 입니다.

이 곳의 편집장까지 지내셨던 길민권 기자님이...올 초 데일리시큐(
http://www.dailysecu.com )라는 보안웹진 사이트를 개발하신다고 하실 때 까지는 사실...여러모로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기라성 같은 많은 매체 , 그리고 전에 몸담으셨던 보안뉴스라는 굴직한 사이트까지 있는 현재 제한된 자금력과 제한된 인력으로  어느정도 역량까지 사이트를 이끌어가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었던 것이죠.

올 초에 저와 만난 자리에서 말씀 하시길...전시행정을 위한 여러 행사 보다는 진정한 보안 중심의 행사를 만들어 보고 싶다...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보다는 실질적인 행사를 하고 싶다는 여러 의지를 보여 주셨죠.

이러한 데일리시큐가 5월에 문을 열고 이제 발걸음을 하고 있는데 , 지난 두달간 제가 본 데일리시큐의 기사는 기존에 아쉼움을 긁어주는 좋은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소위 보안에서 유명하신 분들은 대부분 길민권기자님의 인맥으로 필진으로 활동하고 계시니, 더할나위없이 인맥을 잘 만들어 놓으신...거죠.

물론, 저같이 함량미달의 필진도 있긴 하네요...^^;

암튼...데일리시큐가 많이 성장하고 , 보안관련 신개념의 매체가 될 때까지 많이 관심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기고하는 글도 관심가져 주시고 ,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슬그머니....화면 캡쳐에...제가 3번째 기고한 글이 게재된 사이트 페이지도..올려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