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포렌식

파워쉘을 이용한 윈도우10 무선랜 정보 수집

안녕하세요.

 

무려 1년만의 포스팅인 것 같네요.

 

코로나-19가 터지고 , 회사에서 여러 변화와 인력의 변화가 있어서 1년은 정말 정신 없이 보냈네요.

 

안그래도 업무 때문에 체력이 떨어져서 포스팅하는게 만만치 않았는데...그나마도 쉽지 않게 되었었네요.

 

계정도 카카오계정으로 연동 안되면 안되는.....방식으로 바뀌어 있어서.... 좀 헤매고..ㅎㅎ

 

암튼...

 

윈도우 10의 파워쉘을 관리자 모드 (as administrator) 로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간단한 명령 하나라도 무선랜에 대한 정보는 아주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보고서는 html 형식으로 만들어지고, 꽤나 상세한 형태로 만들어 집니다.

 

이미지 샘플은 첨부 하지 않았어요...^^ 제 시스템 정보가 너무 노출되서..ㅎㅎ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PS C:\Windows\system32> netsh wlan show wlanreport
보고서 생성 중...
WLAN 이벤트 쿼리 중...
NCSI 이벤트 쿼리 중...
NDIS 이벤트 쿼리 중...
EAP 이벤트 쿼리 중...
WCM 이벤트 쿼리 중...
커널 이벤트 쿼리 중...
시스템 이벤트 쿼리 중...
Ipconfig 실행 중....
netsh wlan show all 실행 중...
무선 프로필 쿼리 중...
시스템 및 사용자 인증서 쿼리 중...
사용자 정보 쿼리 중...
네트워크 장치 쿼리 중...보고서를 다음에 기록했습니다:C:\ProgramData\Microsoft\Windows\WlanReport\wlan-report-latest.html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