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virtualization

버추얼박스(virtualbox) 확장팩(extension pack) 설치시 에러 처리

버추얼박스 설치 시에 가끔 버전이 새롭게 나올 때마다 소소하게 여러 문제가 생기는 듯 하네요..^^

버추얼박스 4.3.22 버전이 새롭게 나와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지금 제가 테스트 하는 모델은 윈도우 8.1 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버추얼박스 설치는 정상적으로 잘 진행했는데 , 확장팩 설치에서 갑자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내 뱉더니 설치가 안되더군요...ㅜㅜ


확장 기능 패키지 C:/Users/석/Downloads/Oracle_VM_VirtualBox_Extension_Pack-4.3.22-98236.vbox-extpack을(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The installer failed with exit code 1: . 

결과 코드: E_FAIL (0x80004005) 

구성 요소: ExtPackManager 

인터페이스: IExtPackManager {3295e6ce-b051-47b2-9514-2c588bfe7554}




여러차례 삽질 하다가 구글링을 해 보니 , 아래와 같은 문제와 해결책이 있더군요.


1. AV 백신에 의해서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보고됨. -> 백신 잠시 비활성화 조치

2. xml 문제가 있으니 , 해당 가상 장치 파일이 있는 곳으로 가서 해당 파일들응 제거 하거나
   이름 변경 후 조치

3.레거시 장치 문제로 인한 것이므로 레거시 가상 장치 제거 후 설치
4.UAC 문제로 인한 문제로 UAC 중지 후 설치


다 테스트 해 봤으나, 다 안됌....ㅠㅠ


그러다가 다른 포럼에서 윈도우 7 에서 이와 유사한 문제를 해결한 내용을 보았습니다.


5.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는.....


웃긴건 버추얼박스 설치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가 없는데 , 확장팩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네요.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은 shift 키를 누르고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 한뒤에 파일-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확장 메뉴를 선택 하고 패키지 추가를 눌러서 다운 받은 확장팩을 지정해 주면 아래와 같이 잘 설치 됩니다.

이렇게 쉬운 것을....ㅠㅠ 삽질을 무지하게...ㅠㅠ

참고로 , 확장팩을 더블클릭해서 설치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버추얼 박스를 실행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 확장팩도 관리자 권한으로 지정해서 설치하시면 동일하게 설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