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network/virtualization

버추얼박스 5.0 공식 릴리즈와 신기능

2015년 7월 9일 ...


베타 3 이후 드디어 버추얼박스 5.0 정식판이 공개 되었습니다.


버추얼박스 5.0을 다운받아 설치해 보았습니다.







설치 과정은 이전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눈에 띄게 좋아진 기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는 저는 리눅스에서만 제공되던 양방향 드래그/드롭되는 부분과 이미지 암호화가 맘에 드네요.



Windows 및 Linux 게스트를 위한 반 가상화 지원 : 크게 오라클 리눅스 (7) 및 Microsoft Windows 7과 같은 새로운 운영 체제에 내장 된 가상화 지원을 활용하여 게스트 OS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향상된 CPU 사용률 : 최대 성능에 대한 최신의 하드웨어 명령 집합을 활용하므로, 애플리케이션 게스트 OS에 CPU 명령의 광범위한 세트를 제공 합니다.

USB 3.0 장치 지원 : 게스트 운영 체제를 직접 USB 3.0 장치를 인식 및 전체 3.0 속도로 작동 할 수있다. 게스트 OS는 USB 1.1, 2.0 및 3.0을 지원하도록 구성 될 수있다.

양방향 드래그 앤 Windows 용 드롭 지원 : 모든 호스트 플랫폼, 윈도우, 리눅스, 오라클 솔라리스 손님이 지금 "드래그 앤 드롭"지원하는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의 콘텐츠.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투명하게 복사 또는 파일, 디렉토리 등의 개방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이미지 암호화 : 데이터는 최대 256 비트 데이터 암호화 키 (DEK)와 산업 표준 AE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투명 런타임 동안 가상 하드 디스크 이미지를 암호화 할 수있다. 이 VM을, 또는 적극적으로 사용 개발자의 컴퓨터 또는 서버에 사용되지 않는 앉아 있는지, 데이터가 안전하고 항상 암호화됩니다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