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5)
plaso 를 이용한 log 분석 ( log2timeline ) 1. 설치 https://github.com/log2timeline/plaso/wiki/Windows-Packaged-Release - python 2.7 - vcredist_x86.exe 2. Download.zip https://github.com/log2timeline/plaso test_data 폴더에 다양한 실습 파일 존재 3. 실습 https://github.com/log2timeline/plaso/wiki/Using-log2timeline log2timeline.exe test.plaso registry_test.dd psort -a -q test.plaso
솔라리스의 GNOME3 지원과 관련하여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 입니다. 솔라리스 11이 나온지도 2년이 넘게 지났고 , 현재 11.3과 12 베타가 나온 상황인데요. 솔라리스에서도 리눅스 등에서 사용하듯 GNOME 3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사실 솔라리스는 데스크탑 환경 보다는 서버의 안정성을 중시하다 보니 , 사용자 환경에 대해서는 크게 변화가 없었습니다. 특히 , 솔라리스 10에서 GNOME의 커스텀 버전인 JDS(자바데스크탑)이 제공된 이래에 크게 변화가 없었더랬죠. 그러다가 솔라리스 11을 준비하는 과정에 오픈솔라리스 프로젝트에 의해서 데스크탑에 약간의 다양성이 제공이 되었는데 , 그나마도 여러가지 이유로 진행이 안되면서 사실상 현재의 환경에 머물게 되었습니다.개인적으로 현재의 환경을 싫어하지 않지만, 최근 운영체제를 보면 리소스가 충분해..
오라클 클라우드 세미나 진행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2016.11.10일 저녁 7시)에 KB데이타시스템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전략에 대해서 2시간 정도로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비용 받는 게 아니라 재능기부(?) 차원이 무료 세션이었습니다.오라클 기술 에반젤리스트 이다 보니 , 오라클 기술에 대해서 발표할 시간을 좀 가져야 하는데 ,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고객 행사 이외에는 발표할 기회가 많지 않네요.. 이번 세미나에서 다룬 주제는 Oracle OpenWorld 2016 CLoud Stragtegy 와 클라우드 서비스의 데모를 중심으로 진행하면서 , IaaS gen 2 에 대한 설명도 진행했습니다. 오라클 마케팅의 서보상 상무님께 이야기 드려서 "경품"도 증정 했었구요..ㅎㅎ < KB데이..
Oracle Cloud Strategy & IaaS Gen.2 Introduce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 입니다. 시간이 날 때 마다 폭풍 포스팅을 해야 해서리... 일단 오늘의 주제는 이번 오픈월드에서 발표한 오라클 클라우드 IaaS generation 2 입니다. 많은 분들이 클라우드 하면 아마존 웹 서비스 ( AWS)를 생각하실거고 , 실제 가장 크고 , 가장 많은 레퍼런스와 기술력을 가진 서비스 입니다. 현재 MS 애저가 급속 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이 분야의 절대 강자가 AWS 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겠죠 기존에 오라클은 IaaS 시장에 대해서 대단히 회의적(?)이었습니다. 이미 아마존이라는 절대 강자가 시장에 있고 , 가격 경쟁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고 , 오라클의 전통적인 고객은 모두 온-프레미스 환경을 선호 하는 인더스트리 고객이 많았기 때문..
2016 오라클 에이스디렉터 브리핑과 오픈월드 2016를 통해본 오라클 클라우드 전략 안녕하세요. 테크넷 마스터 김재벌입니다. 한달전쯤 브런치에 글 올리다가 마무리 못하고 날라가서 다시 작성을 하네요. 나중에 다시 작성하는 걸로 하고.....ㅜㅜ 일단 다시 티스토리에서 작성을..ㅠㅠ 11월 시작하는 이마당에 9월 말의 오픈월드 후기를 올립니다.... ( ㅜㅜ 너무 정신 없이 바빴어요...) 이번 에이스 디렉터 브리핑 행사와 오픈월드 2016 행사에 대해서 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월드 에이스 디렉터 브리핑을 위해서 9월 13일 인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샌프란시스코로 날아 갔습니다. 통상 오라클 HQ에서 가장 가까운 SOFITEL에서 묶고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오라클 HQ에 오면 한장 퐉~~~ 찍어줍니다. 조경은 정말 멋집니다..올때 마다 부럽네요. 2012년에 에이스..